요즘 소비자, 체리슈머의 등장
+ READ MOREPROSVIEW THEME: 불황의 시대, 프로스포츠와 체리슈머
전략적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프로스포츠에 대한 제언을 중심으로
불황 속 효율을 극대화하는 소비가 트렌드다. 정해진 소비를 그대로 쫓기보다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가며 자신의 욕망을 현명하게 관리해나가는 소비자들. 한정된 자원 속에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자신의 욕망을 채워가는 전략적 소비자들이 오늘날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이들을 만족시킬 프로스포츠의 모습은 무엇일까.
* CHERRY-SUMER
흔히 구매는 하지 않으면서 혜택만 챙겨가는 사람을 ‘체리피커’라 부른다. 케이크 위에 달콤한 체리만 쏙 빼먹듯이 자신에게 유리한 것만 챙긴다는 의미의 비유다. 최근 그 방식이 진화하며 한정된 자원을 극대화하여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알뜰소비 전략을 펼치는 소비자가 등장했다. 바로 ‘체리슈머’다.
HASHTAG
TOPIC
불황에도 쓴다! 욕망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체리슈머
+ READ MORE
ZOOM IN
알뜰한 소비자가 선택한 브랜드들의 전략
+ READ MORE
CASE STUDY
이커머스는 알뜰하고 똑똑한 소비자를 어떻게 공략할까
+ READ MORE
FIELD REPORT I
전략적 소비자를 사로잡는 프로스포츠의 전략
+ READ MORE
FIELD REPORT II
체리슈머를 사로잡아라! 프로스포츠 × 금융의 스마트한 동행
+ READ MORE
BENCHMARK
소비 심리가 위축된 팬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 READ MORE
EXPERT INTERVIEW
비소비 시대, 프로스포츠의 신新 소비자를 창출하는 해법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