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최고의 무기,
‘비일상성’을 제공하는 공간력
PROSVIEW THEME: 프로스포츠와 공간력
프로스포츠가 갖출 수 있는
‘공간력’에 대한 제언을 중심으로
이제 공간은 브랜드나 상품들을 단순하게 판매하는 장소라기보다는 브랜드의 가치를 보다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매체로 활용되고 있다. 때문에 최근 많은 기업이 공간을 매개로 고객을 만나려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예쁜 공간, 멋있는 공간을 꾸민다고 사람들이 몰리는 것은 아니다. 공간력의 출발점이자 지향점은 결국 고객! 고객을 모으는 공간의 힘은 어떻게 갖출 수 있을까. 프로스포츠라는 브랜드는 공간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 공간력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는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공간의 힘을 ‘공간력’이라 명명했다. 이러한 공간력은 ① 공간 자체의 힘으로 사람을 끌어당기는 인력(引力) ② 가상의 공간과 연계되어 효율성을 강화하는 연계력 ③ 메타버스와의 융합을 통해 그 지평을 넓히는 확장력으로 구분된다.
체험·분산·이동⋯
공간, 비즈니스를 바꾸다
‘팝플레이스’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 READ MORE프로스포츠 경기장에서
공간력을 발견하다
특별한 배려와 경험…
해외 스타디움이 갖춘 ‘공간력’
프로스포츠의 공간은
어떻게 진화해야 하는가
‘공간 경험’으로 뜬 브랜드와
떠야 할 프로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