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산업 종사자분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취임사 - 한국프로스포츠협회장 김희옥

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회장 조원태

안녕하십니까.
지난 1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5대 회장에 취임하게 된 조원태입니다.

지난 2021년은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의 유행으로 프로스포츠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계속되는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인해 경기장에서는 이전처럼 열띤 응원소리를 듣기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프로스포츠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위협 속에서도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프로스포츠 단체와 구단 구성원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합니다.

이번 PROSVIEW 4호의 주제는 ‘프로스포츠의 넥스트 레벨, 디지털 전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고통을 겪고 있는 와중에도 우리 사회와 경제 환경은 이에 적응하며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을 빠르게 앞당겼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5G,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으로 대표되는 미래 기술은 우리의 일상생활 깊숙이 침투하고 있습니다.

PROSVIEW 4호에서는 이러한 급격한 문명의 전환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국내외 사례를 소개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을 활용하는 한국 프로스포츠 산업의 미래를 엿보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호가 프로스포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에게 앞으로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어떻게 발굴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최신 정보와 사회 이슈를 담은 양질의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에는 더욱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는 프로스포츠가 되기를 기원하며, 발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문화체육관광부, 7개 프로스포츠 단체 및 63개 구단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편집진에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2022년 2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회장 조원태

CONTENTS : GREETINGS

이 페이지 공유하기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