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아야 본다! 숏폼 신드롬 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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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도로 성장하는 숏폼 시장에서의 성공 마케팅 전략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Z세대가 선호하고 주도해 온 ‘숏폼’은 이제 모든 연령대에서 환영받는 대세 콘텐츠가 되었다. 소비자들이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을 통해 ‘숏확행’을 누리는 사이, 기업과 브랜드는 숏폼을 활용해 광고와 마케팅, 판매까지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폭발적인 성공을 거두기도 한다. 숏폼 시대, 프로스포츠는 어떤 숏폼 콘텐츠로 어떻게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 프로스포츠만의 숏폼에 대한 고민을 펼쳐본다.
* Short-Form
평균 15~60초, 최대 10분을 넘기지 않는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진 콘텐츠. 주로 세로(9:16)로 제작되며, 핵심만 간결하게 전달하고, 재미있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플랫폼으로는 틱톡이 대표적이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이 있는 가운데, 여러 플랫폼에서 숏폼 콘텐츠를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
틱톡 추격! 숏폼 경쟁력 강화하는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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