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 대표 기업의 SNS는 요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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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C 기반 프로스포츠의 성장 기회를 찾아서
소비자 취향의 ‘평균’ 개념이 사라지고, 개개인이 각자 다른 취향과 관심도를 가지고 있는 초개인화시대. 콘텐츠와 커뮤니티로 소위 ‘찐팬’을 확보하고, 고객 경험의 지속적인 혁신을 제공한 기업들이 이용자 ‘락인’ 효과로써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이들 성공 사례를 통해 콘텐츠·팬·상품을 모두 갖춘 프로스포츠의 성장 기회를 찾아본다.
* 3C Contents·Community·Commerce
미국의 저명한 IT 저널리스트 톰 포렌스키는 ‘모든 기업은 미디어 기업이다’라는 말로 콘텐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콘텐츠를 시작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이러한 팬덤을 대상으로 커머스를 연결하는 움직임은 디지털 플랫폼이 등장하며 더욱 가속화됐다. 이러한 3C – 콘텐츠(Contents)·커뮤니티(Community)·커머스(Commerce)를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은 이제 성공 기업의 기본 요건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