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판 바꾼 OTT 시대의 프로스포츠
+ READ MOREPROSVIEW THEME: 프로스포츠가 맞이한 OTT 시대
코로나19와 IT기술은 미디어 시장의 변화를 가속화시켰다. 쏟아져 나오는 디지털 플랫폼에 전통 미디어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는 것은 물론, 프로스포츠를 소구하는 방식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OTT 플랫폼 시대가 열리면서, 프로스포츠 관련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PROSVIEW> 2호는 OTT로 대변되는 미디어의 변화 속에서 프로스포츠 업계의 영민한 대응법을 고민해 봤다.
* OTT :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영화·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Top은 TV에 연결되는 셋톱박스를 뜻하는데, 초기엔 단말기를 통한 동영상 서비스를 의미했으나 현재는 인터넷 기반의 모든 동영상 서비스를 포괄한 의미로 사용한다.
COLUMN
NOW I
스포츠 오리지널 콘텐츠에 공들이는 OTT
+ READ MORE
NOW II
한화이글스와 왓챠의 신선한 콜라보
+ READ MORE
EXPERT INSIGHT
OTT 대세론을 등에 업고, 스포츠 스튜디오로
+ READ MORE
REPORT
OTT는 프로스포츠의 ‘레인메이커’ 될 수 있을까
+ READ MORE
BENCHMARK
OTT가 스포츠 중계에 끼치는 영향
+ READ MORE
POLICY
프로스포츠와 OTT가 상호 발전하려면
+ READ MORE
ROUND TABLE
프로스포츠, 미디어와의 공존을 말하다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