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IC
변화하는 시대와 변하지 않는 욕구
요즘 세대는 ‘잘 사는 삶’에 진심이고, 일상 속 긍정 모먼트를 스스로 만들어간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 유쾌한 감정에 반응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즐기는 요즘 세대. 성과보다 일상의 균형, 의미 있는 소비, 긍정의 순간을 중시하는 요즘 세대의 취향과 가치관을 들여다보고, 그들이 만들어가는 ‘잘 사는 삶’의 새로운 풍경을 조명해본다.

ZOOM IN
‘나다움’의 시대, 요즘 세대를 사로잡는 브랜드의 비밀
바야흐로 ‘나다움’의 시대가 도래했다. 이들은 ‘정체성의 표현’, ‘긍정적인 경험’, ‘가치 있는 소비’를 중시하며, 기존의 마케팅 패러다임에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변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브랜드들의 사례 속에서, 새로운 세대와 깊이 연결되는 전략의 힌트를 찾아본다.

EXPERT INTERVIEW
요즘 세대를 사로잡은 브랜드를 만나다
요즘 세대는 수동적인 소비자가 아니다. 그들은 즐기고, 경험하고, 다시 세상에 퍼뜨리는 강력한 주체다. 이러한 요즘 세대를 정조준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낸 GS 갓생기획팀, 무신사, 제주삼다수. 이들 기업이 요즘 세대를 사로잡은 저력은 무엇일까. 인터뷰를 통해 그 해답을 찾아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