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유튜브 트렌드

VIEW I : YouTube 메가 트렌드에서 찾은 지속가능한 콘텐츠의 해법
VIEW II : 한눈에 보는 프로스포츠 유튜브

VIEW I YouTube 메가 트렌드에서 찾은
지속가능한 콘텐츠의 해법

글. 김주희 자료. 구글 트렌드

수많은 콘텐츠 사이에서 단 하나의 이름으로 기억되기 위해서는 섬광처럼 반짝이는 시류보다 장기간 지속되는 거대한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 전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효과적이었던 캠페인을 선정한 YouTube Works Awards 수상작을 통해 메가 트렌드와 ‘YouTube스러운 콘텐츠’의 핵심을 짚어본다.

① “SKIP이 뭐죠?” 건너뛸 수 없게 만드는 첫 5초
② 브랜드의 역사와 전통을 잇는 ‘디지털 헤리티지’
③ 감동하고 사유하도록! 고객 참여형 애드테크

VIEW II 한눈에 보는 프로스포츠 유튜브

글. 박혜윤

* 조회수 기준 : 2024년 3월 현재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프로스포츠 7개 단체, 65개 구단이 제작한 유튜브 영상 중 흥미롭고, 팬들의 반응이 좋았던 콘텐츠를 엄선해 보았다. (조회수는 3월 11일 기준)

[KBO] ‌특명! 야린이를 입덕시켜라! | 크보팬1루와 | KBO 오리지널

조회수 125,332회 2024.02.04.

야구팀 덕후들이 차세대 덕후 영입을 위해 나섰다. 지난 2월 4일 KBO 채널에 공개된 영상 속 열혈 팬들은 KBO 10개 구단의 팬들로 응원 경력 최소 10년 이상의 찐팬들이다. 영상에는 이제 막 야구에 입덕한 야구팬이 10개 구단 오랜 팬들의 열띤 구애를 받으며 응원할 팀을 선정하는 모습이 담겼다. 각 구단의 응원가 자랑부터 홈구장 내외 맛집 리스트, 응원 문화, 지리적 이점, 인프라, 응원문화의 다양성 등 다양한 기준을 깐깐하게 따지며 총 3라운드까지 진행된 응원 구단 선정 과정. 과연 어떤 구단이 야린이의 최종 선택을 받았을까?

[대전하나시티즌] 전지훈련지에서 팬미팅을 하는 구단이 있다!?

조회수 5,286회 2024.02.14.

얼마나 찐팬이면 구단 따라 해외까지 갈까?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의 베트남 하노이 전지훈련 현장에 팬들이 출동했다. 하나TV에 지난 2월 14일 업로드된 영상에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전지훈련 중인 선수들과 응원차 방문한 한국팬들의 만남의 현장이 담겨 있다. 고된 훈련 중 팬들의 방문에 힘을 얻은 선수들은 진심 어린 인사와 머플러 증정식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추첨을 통해 자리를 정해 앉아 함께 식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는데···. 여기에 훈련 모습 직관까지, 팬서비스의 끝판왕을 선보인 영상은 하나TV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DB프로미 농구단] 그들은 올스타에 진심이다 | 2023-2024시즌 KBL 올스타전

조회수 22,701회 2024.01.16.

2023-2024시즌 KBL 올스타전 비하인드 영상이 농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지난 1월 26일 DBPROMY_tv에 공개된 이 영상을 보면 선수들이 얼마나 진심으로 올스타전에 임하는지 알 수 있다. 팬과 선수가 하나가 되어 즐기는 축제의 현장. 카리스마 뽐내며 코트를 누비던 선수들이 망가짐도 불사하며 춤사위를 뽐내고, 무서워보이기만 했던 감독까지 나서 아이돌댄스를 선보였던 2023-2024 KBL 올스타전 현장! 단연 돋보였던 건 김종규 선수의 활약. 농구 선수인가 예능인인가!

[정관장] [함께먹어요] 염쉐프와 메쉐프의 요리대결! | Feat.묵은지 김밥&나시고랭&홍삼삼계탕

조회수 800,980회 2024.02.09.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메가왓티 선수와 염혜선 선수의 요리 대결 영상이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무려 80만 회의 조회수와 댓글은 5,000개에 육박한다. 설맞이 특집으로 염혜선 선수와 인도네시아 출신 메가왓티 선수가 각 나라를 대표하는(?) 요리를 선보였는데. 염혜선 선수의 특기라는 묵은지 김밥과 메가왓티 선수가 자신 있다는 나시고렝 만들기 대결! 김채나, 박혜민 선수의 기대 어린 눈빛과 응원이 재미를 더한다. 과연 승자는 누구? 보기만 해도 군침 나는 선수들의 요리, 눈으로라도 즐기려면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배구단 유튜브로 GOGO!

CONTENTS : VIEW

이 페이지 공유하기 HOME